여행/숙박

아이와 머물기 좋은 제주도 숙소

유쾌한아줌마 2021. 3. 3. 14:48
반응형

일단 아이와 여행 계획을 잡으려면 코스도 중요하지만 제일 크게 염려되는 건 깨끗하고 조용한 숙소다. 아이와 함께하니 아무래도 위생적인 것도 많이 신경 써야 하고, 안전한 곳인지, 놀거리가 있는지 등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많이 있다. 제주도는 관광지다 보니 너무 많은 숙소가 있어서 선택 장애인 분들은 고르기가 힘들 수도 있다. 그래서 아이와 함께했을 때 고려해야 할 부분들을 적용해서 몇 군데 추천하려고 한다.

 

그랜드 조선 제주

 

로비는 답답하지 않게 전층 모두 오픈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도 개방감을 준다. 날씨가 안 좋은 날은 밖에 나가지 않고도 아이들과 호텔 로비에서 피아노 공연 보고 미술 전시품도 구경하며 아름다운 추억을 만들 수 있을 것이다.
난 아이와 숙박을 선택할 때 제일 먼저 보는 곳이 카펫인지 마루인지이다. 대부분 나와 같이 아이와 함께 한다면 카펫 룸을 선호하지 않을 텐데 일단 그랜드 조선은 바닥이 나무로 된 마룻바닥이며 룸이 큰 편이라 쾌적한 룸 컨디션을 자랑한다. 추천하는 이유 중 또 하나는 수영장이다. 1층에 있는 수영장은 실외인데  온천 같은 공간도 있고 실내로 연결되어 있어서 수영하다가 체온이 떨어질 수 있는 아이들에게 맞춤으로 설계된 것 같다.
그랜드 조선의 가장 큰 장점은 키즈룸과 키즈클럽이다. 
2층에 있는 키즈룸에서 여행 시 필요한 육아용품을 선택해서 빌리 수 있다. 예를 들면 구명조끼, 가습기, 젖병살균기, 모빌까지도 구비되어있다. 또한 키즈클럽은 키즈카페처럼 만들어진 공간인데 볼풀장과 트램펄린 등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시설로 만들어져 있다. 내가 느낀 그랜드 조선은 리조트가 아닌 호텔인데 아이들을 생각해서 마련된 곳이 많은 것 같다. 곳곳에 아이들이 쉴 수 있게 되어있으며 즐길 수도 있게 마련해놓고 심지어 식사하는 뷔페에도
키즈 스테이션이라고 해서 아이들을 위한 음식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공간도 있다.  

 

휘닉스 아일랜드 섭지코지

제주도를 몇 번 방문했던 적이 있거나 여유로운 여행을 바란다면 추천하는 곳이다. 
섭지코지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여기서 즐길 수 있게 되어있다. 아이가 어려서 차을 오래 못 타거나 이동시간이 아깝다고 생각하는 분에게 맞춤이다.

휘닉스 제주 섭지코지는 4성급으로 식사와 액티비티를 엮어 올 인클루시브 패키지를 제공한다. 
올 인클루시브  패키지를 이용하면 고민과 선택 없이 모든 식사와 투어, 부대시설을  즐길 수 있어서 편하다.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일출을 볼 수 있는 산책코스와 성산포 우도로 가는 선착장이다. 섭지코지의 산뜻한 바람과, 아름다운 야경, 자연의 숨소리를 잘 듣기 위해 날씨가 따뜻할 때 방문하는 것이 좋다. 당연히 아이를 위한 곳도 당연히 마련되어 있다. 제주의 자연을 본떠서 만든 키즈 플레이존과 체험 프로그램이다. 체험 프로그램은 클레이 만들기와 쿠킹클래스 등 알차게 짜여있다. 아이와 함께 제주도에 온 만큼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을 느끼게 해주고 싶으면 이곳을 추천한다.

 

제주 신화월드 외관
제주 신화 월드

제주 신화 월드

제주 신화 월드는 제주 최대 복합리조트이다. 메리어트 리조트관과 랜딩 리조트, 서머셋 클럽하우스, 신화관에 큰 부대시설들로 단지를 이루고 있다. 신화 월드의 매력은 룸의 컨디션보다는 부대시설의 구성인 것 같다. 첫 번째로 수영장은 스카이폴과 모실 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수심이 낮은 유아용 풀과 수심 깊은 성인용 풀로 엄청 큰 규모로 만들어져 있다. 그리고 모실 수영장은 실내외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게 되어 있다. 수영을 하고 나서 두 번째로 갈 곳은 남자아이를
동반했다면 플레이스테이션 존으로 이동하여 앉아서 쉬며 VR 게임도 하고 자동차, 축구 등 게임을 통해서 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한 마음으로 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. 만약, 여자아이를 동반했다면 키즈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는 신화 키즈 리틀 익스플로러와 리틀 셰프, 리틀 크리에이터가 있다. 나만의 소품도 만들고 요리도 하며 아기자기하게 길 수 있다. 마지막으로 숙박하고 다음날 테마파크에서 즐기면 안성맞춤이다. 테마파크는 각종의 캐릭터들이 반겨주고 놀이기구가 있어서 아이들에겐 더할 나이 없이 좋은 곳이다. 
정리해 보면 신화 월드는 이름답게 모든 걸 숙소에서 즐길 수 있다. 심지어 야외에는 놀이터와 정원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다. 개인 적으로 아쉬운 점은 제주도 만의 매력을 다른 곳보다 많이 못 느낄 수 있을 것 같다. 

반응형

'여행 > 숙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장 아난티 힐튼 아난티 타운  (6) 2021.03.09
부산 가족탕~(동래 녹천온천호텔)  (4) 2021.02.22